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케팅 수당의 기본 이론 전산 솔루션

네트워크 마케팅의 성공여부는 일반적인 방문 판매와 달리 얼마나 큰 ‘소비자 동아리’를 엮느냐에 달려 있다고 볼 수 있다. 즉 폭(Width)과 깊이(Depth)가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제품을 사용해본 소비자가 그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스스로의 의사로 주변에 소개하고 나누어 씀으로서 이러한 과정이 무한히 반복되는 ‘무한 소개 판매’다.
   
다시 말해 
  
특히 보상플랜이 얼마나 윤리적이고 도덕적이냐, 수입의 재원은 정당한가 등에 따라 회사의 존립여부가 결정된다고 해고 지나치지 않다.  

 

바이너리(Binary) 방식------------ >

 
기본구조=바이너리 방식은 좌측과 우측이 있는 플랜이다. 대부분의 바이너리 플랜에는 001, 002, 003…과 같은 숫자화된 비지니스 센터(business center)라는 것들이 있다. 또한 바이너리 방식의 사업자들은 고정된 금액만큼의 상품을 구매하여 최고 세 개의 비지니스센터를 확보한 상태에서 출발할 수 있다.

 

매트릭스(Matrix) 방식------------ >

 
기본구조=매트릭스 방식의 가장 큰 특징은 폭과 깊이가 한정되어 있다는 점이다. 매트릭스 방식은 한 레벨에서 후원할 수 있는 사업자(디스트리뷰터)의 수와 최대 길이를 제한하고 있다.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구조는 2×12로 이는 2명의 폭과 12레벨의 깊이를 의미한다.

유니레벨(Unilevel)방식------------ >

기본구조=유니레벨은 폭이 무한하고 깊이는 제한돼 있다. 말 그대로 레벨이 하나인 방식이라는 의미이다. 유니레벨 방식은 가장 단순한 형태의 보상체계로 폭에는 한계가 없고 일정한 수의 레벨이 있는데 주로 3레벨에서 9레벨 정도를 많이 도입하고 있다.

 

마케팅 수당전산 마이오피스 솔루션구매